티스토리 뷰

아이패드 구입후 공부에 활용할 목적으로 마진노트라는 앱을 구매했는데, ADsP와 SQLD 자격증 공부를 하며 오답노트 등의 작성에 상당히 유용했다. 그 과정에서 맥북에서 좀 더 넓은 화면에서 볼 목적으로 거금(?)을 들여 맥용 앱을 구매하기도 했다.

 

구매한 맥용 앱은 별 생각없이 집에 있던 맥북에어와 회사에서 지급받았던 맥북에어에 라이센스 코드를 등록해 잘 사용했다. 하지만 이직과 2021 맥북프로16인치 구매가 겹치면서 앞선 두 대의 맥북에어를 시원하게 밀면서 문제가 시작되었다.

 

바로 더이상 라이센스 코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이다

 

해외사이트 검색결과, "License Code problem"이라는 검색어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다.

 

 

라이센스는 최대 2대까지 이용할 수 있다
문제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맥북을 초기화 하기 전에 라이센스를 해제했어야 했다

이곳에서 해제해야 한다

 

이미 초기화했고 맥북에어를 처분 및 반납하는 과정에서 더이상 되돌릴 방법을 찾지 못해서 마진노트쪽으로 메일을 보냈다. 하지만 답변은 오지 않았고, 11월 28일에 보냈던 메일에 대한 대답은 12월 15일에서야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그때는 이미 모든 것을 해결한 뒤라 무의미한 답변이었다.

 

마진노트 개발사에서는 답변이 오지 않고, 무료사용기간은 끝나가다보니 혹시나 해서 판매를 대행했던 paddle쪽에 문의를 넣었다. 이게 왠걸 12월 8일에 보냈던 메일은 다음날 바로 처리되었다고 회신이 왔다.

 

 

라이센스 코드 등록은 문제없이 진행되었고, 이후 뒷북치는 개발사의 메일이 왔다. 

혹시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남겨본다.

댓글